본문 바로가기
기획

서비스 기획자의 즐겨찾기 : 아티클편

by 대니(Dani) 2023. 6. 12.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삼에서 열심히... 그리고 끄적끄적.... 서비스 기획하고 있는 대니입니다😛

지난 서비스 기획자 IT 중심 즐겨찾기 사이트 편이었다면 오늘은 IT를 벗어나 트렌드 아티클 즐겨찾기 📰

서비스기획자


 

📍서비스 기획자의 즐겨찾기 사이트 

https://tillthend.tistory.com/15

 

서비스 기획자의 즐겨찾기 사이트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면서 개인적으로 도움되는 즐겨찾기 사이트 모음 1. 서핏 - 다양한 커리어 아티클 / 관련 글들 모음집 https://www.surfit.io/ 서핏 - 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플랫폼 새 탭

tillthend.tistory.com

 

서비스기획 / IT만 보개되면  다양한 관점으로 보고자 구독하는 성향이 더 커서 단순히 서비스 기획/ IT에 한정 짓지 않고 여러 가지 분야를 구독 중이에요!  단순히 트렌드를 얻어가는 것도 있지만 내 프로덕트에는 어떻게 적용해 보면 어떨지? 트렌드에 조금 더 친한 유관 부서와 어떻게 협업하면 좋은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얻어 유용하게 읽는 편! 가끔은 분야를 넓혀  머리도 식혀가며, 다양한 업무지식도 쌓아가고 프로덕트에 도움이 될만한 하루에 조금씩 줍줍 하면 언젠가 필요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1. 오픈애즈 : 당신의 성장을 돕는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https://www.openads.co.kr/home

 

오픈애즈

오픈애즈

www.openads.co.kr

마케팅하면 빼놓을 수 없는 플랫폼 중 하나 오픈애즈!

 

뉴스레터, 카톡 플친 등록 시 주기적으로 <이번주 가장 영향력 있었던 콘텐츠>들도 보내줘서 가끔 무심하게 이메일 보관함에만 쌓여있는 오픈애즈 뉴스레터들을 나도 모르게 다시 찾아 읽곤 하게 한다 ㅎㅎ

 

콘텐츠 제목들이 대부분 눈길을 끌만하게 해 놔서 나도 모르게 뉴스레터를 오픈하면 아침 출근 시간은 대다수를 오픈애즈에 업데이트된 아티클 읽는 시간으로 보내곤 한다. 

 

서비스 기획은 다른 직군보다 (예를 들어 콘텐츠, 광고마케팅)는 체감적으로 트렌드와 가깝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 일하게 되면 트렌드와 멀리 있을 수 없는 직군이다. 요즘은 모두 다 <앱> 서비스 기반인 만큼 어떤 프로덕트가 유저들을 자연스럽게 끌었는지 ( 예를 들어, 스노우 AI), 그럼 그 프로덕트는 어떤 방식으로 유저들을 끌었는지 지속적으로 팔로업 해야 하고, 유저들이 선호하는 UI 디자인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어 놓칠 수 없다. 

오픈애즈오픈애즈

특히, 식품 커머스에 있는 만큼 요즘은 어떤 상품들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지, 프로덕트에서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해당 상품 카테고리 혹은 구좌 생성 시 어떤 재밌는 방법으로 풀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기 좋은 뉴스레터다! 

 

 

 

2. 캐릿 : 업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https://www.careet.net/About

 

캐릿 Careet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443

캐릿 뉴스레터

 

아티클제목과 과 콘텐츠 카테고리만 보아도 체감상 오픈애즈보다 조금 더 대학생 혹은 10대 후반 20대 초에 맞춘 트렌드 뉴스레터 다. ( 오늘도 30대를 곧 앞둔 이모는 하루하루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

 

현재 다루고 있는 서비스 타깃이 30-40대지만 서비스 외적으로  10대- 20대 트렌드를 놓치지 않아야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게 먹히는지 알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읽는 편!  요기도 뉴스레터 제공해 줘서 주기적으로 읽게 된다. 

 

 

특히 내가 알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IT 트렌드( 예를 들어, 메타버스) 같은 신선한 콘텐츠들을 요즘시대에 맞춰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인사이트 넓히는데 매우 유용하다. 세상에는 다채로운 서비스와 내 기준 누가 사용해?라고 생각하는 것도 특정 집단에는 매우 핫한 아이템이 될 수 있으니 편견 없이 트렌드를 알아가야 한다. 

캐릿 뉴스레터

 

 

3. 아웃스탠딩 (유료, 단 매달 1건의 콘텐츠는 무료) 

https://outstanding.kr/

 

쉽고 재미있는 IT뉴스, 아웃스탠딩!

스타트업, 플랫폼, 콘텐츠, 블록체인, 인공지능, 모빌리티, 게임, 투자 등 독자분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월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outstanding.kr

뉴스레터 서비스라기보다 아티클 플랫폼에 가깝지만 IT 뉴스를 퀄리티 있게 다양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유료 서비스가 조금 장벽이지만 한 달에 1건 콘텐츠는 무료이고 전체적으로 아티클 퀄리티, 담고 있는 주제들이 폭이 넓어서 하나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멤버십 결제에 유혹에 흔들린다 ㅎㅎㅎㅎ 아티클에 관심 있고, 좋은 글들을 읽는 성향이 강하다면 멤버십 결제할 만큼 괜찮은 글들이 많아 추천한다! 

 

 

4. 롱블랙 : 감각을 일깨우는 딥다이브 콘텐츠, 꼭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딩메이트. 

한때 프로덕트 아이디어가 좋아 멤버십 구독까지 한 아티클 모음집 롱블랙

https://www.longblack.co/

 

롱블랙 Longblack

매일 하나의 콘텐츠, 24시간 안에 안 읽으면 사라지는 구독 서비스, 롱블랙

www.longblack.co

 

프로덕트 설명처럼 매일 하나의 콘텐츠 24시간 안에 안 읽으면 사라지는 콘텐츠 플랫폼! 
여러 가지 콘텐츠에 쉽게 노출되는 만큼 필요한 콘텐츠를 읽기보다 다른 불필요한 콘텐츠 유혹에 빠져 꼭 읽어야 하는 내용들을 놓치지 않도록도 와주고자 하는 의도로 시작된 서비스! 나 또한 그런 부분에 공감되는 사람이라 자연스럽게 구독까지 이어졌다. 초기 모델보다 콘텐츠 양과 질, 독자들의 시선을 이끌 수 있는  UI도 조금 더 흥미롭게 업그레이드 많이 된 것 같은 느낌이다. 

 

오랜만에 들어가자마자 재밌어 보이는 아티클 발견 (~˘▾˘)~ 움프쿠아 은행은 요가부터 하는데.......

 

움프쿠아 은행 : 요가부터 코워킹까지, 머물고 싶은 은행의 탄생

롱블랙 프렌즈 L 롱블랙 피플은 저축 꾸준히 해? 난 어제 적금 들었어. 편의점 앱으로! 은행과 협업했던데 매달 편의점 포인트를 준대. 요즘 금융 서비스가 점점 유연해지네. 카페나

www.longblack.co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보기 힘든 참신한 주제, 개인적인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에세이 형식도 많아서 두고두고 읽기 좋은 글들이 너무 많고 놓치면 안 되니까 바로바로 읽게 된다. 

롱블랙 뉴스레터

재밌는 제목에 독자들을 기다리고 또다시 접속하게 만드는 UI까지

글 내용뿐만 아니라 유저들을 더 참여하고 읽게 만드는 여러 가지 장치 덕분에 프로덕트를 더 재밌고 흥미롭게 하는 것 같다. 


서비스 기획자 대니가 열어본 다양한 아티클 플랫폼 총 정리 

#마케팅트렌드 #IT트렌드 #서비스기획 #UXUI 

댓글